국제결혼문제연구소

인사말

국제결혼문제연구소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이사장 김영하

안녕하세요.
우리 연구소를 찾아주셔서 대단히 고맙습니다.

우거진 숲 사이로 시냇물은 오늘도 흐름니다. 따스한 바람에 어느새 복숭아꽃 살구꽃 아기 진달래는 자기 얼굴을 시내에 드리우고 저 시냇물에 실려 같이 가고 싶어 합니다. 시냇물도 예쁜 저 꽃잎을 실어 함께 가고 싶어 합니다. 서로의 그 마음이 이윽고 봄은 무르익고 꽃잎은 시냇물에 실려, 시냇물은 꽃잎을 싣고 그렇게 함께 합니다.

우리 연구소는 상담 • 조사 • 연구 • 교육기관입니다. 현장에서 터득하고 경험한 감성을 바탕으로 여러분을 맞이합니다. 서로의 시냇물이 되고 꽃잎이 되어 지길 원합니다. 이러한 마음의 현상을 바탕으로 건전한 정책을 개발하고 국제결혼 문제를 해결하여 여러분이 원하는 바를 직접적으로 해결하는 실질적인 후원자가 될 것입니다.

우리 연구소는 남녀, 내외국인을 구별하지 않습니다. 안전한 국제결혼, 행복한 가정, 공정하고 새로운 국제결혼 문화를 정립하는데 올인 할 것입니다. 이것은 국제결혼 가정의 당당하고 진정한 권익과 바른 인권일 것입니다. 따라서 가짜와 거짓, 사기가 난무한 이 나라의 총체적 국제결혼구조를 바로잡을 것입니다. 당장 힘들고 어렵다고 포기하지 않을 것입니다. 국내유일의 국제결혼문제 전문기관으로서 우리 모두의 밝은 미래를 위해 수고를 다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국제결혼문제연구소장 / 이사장 김형하 올림

설립취지
잘못된 법과 불합리한 제도로 날마다 잘못 이뤄지는 국제결혼의 문제해결의 인식을 조성하여 그 문제를 해결하는데 있다.
설립목적
국제결혼과 다문화정책의 잘못된 사안을 국가에 문제를 제기하여 국가와 사회, 단체와 개인의 대한 국제결혼의 올바른 인식을 고취하며, 국제결혼과 다문화관련 조사, 연구, 정책개발, 교육을 통하여 합리적인 법과 제도의 정립으로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국제결혼과 다문화의 올바른 정착과 국제결혼 피해자 및 국제결혼 가정의 인권보호와 권익증진을 목적으로 한다.